GV70과 수입SUV 비교 - GV70 XC40 X2 GLA250 Q3 비교
안녕하세요. 엘리오토 장기렌트카 입니다.
눈이 올지 모른다고 하네요. 눈이 올때 외부에 차량이 있어서 눈을 맞을 경우에는 꼭 와이퍼를 세워 두는것 알고 계시죠? 와이퍼가 눈속에 묻히게 되면 눈이 녹다가 저녁에 얼게 되면 와이퍼에 달라 붙게 되어서 아침에 운행을 못 하 실 수 있습니다.
GV70 XC40 X2 GLA250 Q3 를 전격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차량 구매할때 차는 많고 기능도 많고 당체 헷갈리고 짜증나시죠. 비교만이 차량구매의 답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정보가 있다면 쉬울거 같아서 수입 중형SUV를 모아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너무 수입차만 비교 하면 한정적일 것 같아서 국산차 하나 넣어 보겠습니다. GV70은 솔직히 국산차 어떤것과 비교하기도 좀 애매한 차량이어서요. 크기로만 보면 스포티지 투싼과 비교해야 하는데.. GV70은 가격대 부터 너무 차이가 나니까요.~ 그나마 여기에 포함해야 비교할 급이 되니까요.
수입차량은 모두 4WD임으로 GV70도 4WD모델의 기본형으로 비교 하였습니다.
외관 비교
볼보 XC40
BMW X2
아우디 Q3
벤츠 GLA250
제네시스 GV70
수입차 중형SUV인 GV70 XC40 X2 GLA250 Q3의 외관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역시나 디자인의 선호는 개개인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략으로 분류 해 보겠습니다.
나는 미래적인 디자인이 좋다 - GV70, X2
나는 보편적인 디자인이 좋다 - XC40, Q3
나는 동그라미가 좋다 - GLA250
나는 큰 휠이 좋다 - X2, GLA250
스펙비교
크기 비교
GV70 > Q3 > X2 > GLA250 > XC40
전장길이로 보면 GV70이 가장 큽니다.
다른 차량에 비해 200~300 mm정도는 큽니다.
전폭 또한 타차량보다 크고 축간거리도 제일 길어서 실내도 가장 큽니다.
가격비교
가격이 큰 순으로 X2 > GLA250 > GV70 > Q3 > XC40 순입니다.
사실 중형SUV로만 보면 국내 중형SUV들이 4천만원대 부터 가격이 시작하는 것으로 보면 2000만원 정도 비싸게 시작하지만 수입차들은 풀옵션이니 1000만원 정도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으로만 보면 볼보의 가성비가 제일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휠 또한 국산 중형SUV가 옵션으로 19인치 휠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스펙으로 수입차가 뛰어난 것은 아닌것 같아 보입니다. 가죽시트에 왠만한 옵션은 다 들어가 있고 19인치도 선택가능합니다. 괜히 인기있는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차량을 가격으로만 볼것은 아니죠~
계속해서 보시죠.
X2와 GLA250의 가격은 솔직히 머 이렇게 까지 라는 생각도 듭니다. 뒤좌석 또한 폴딩은 되지만 각도조절도 안되고요. 기본 19인치 휠을 채용하였지만.. GV70을 본다면 출력이 그렇게 뛰어나지도 않아서요. 그러나 인테리어나 승차감을 본다면 고객를 끄덕이는 고객들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GV70의 가격은 독일차와 국산중형차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XC40을 타시는 분들은 그 돈내고 왜 타냐고 하시겠지만 동급의 승차감으로는 독일3사 못지 않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밸런스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나 옵션사항등을 보면 동급의 독일차량을 뛰어넘기도 합니다.
X2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Power pack
엔진 출력순으로 본다면 GV70 > GLA250 > X2 > Q3 > XC40 순입니다. GV70, GLA250, X2, Q3, XC40의 차량들을 비교하면 사실 출력은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실 드라이빙에서 느끼는 가속력은 전혀 다르게 다가오니까요.
XC40은 출력이나 힘면에서는 여타 수입차보다는 좀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V70은 강한 출력에도 차체크기가 타 차량에 비해 커서인지 공차중량도 200kg이나 더 나가는 군요. 그래서 인지 연비도 제일 떨어지는 군요. 그러나 높은 출력으로 제로백이 5초입니다. 동급 독일3사 차량이 7초대 인것을 생각하면 혜자입니다.
변속기는 BMW나 Benz가 DCT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DCT변속기는 현대차와 달라 저속에도 매우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수명에 따라 변속기가 잘 고장이 난다는 것을 보면 DCT의 한계가 있기는 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DCT를 사용함으로서 가장 높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X2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가 210km까지 동작하네요. 주행보조 기술에서도 현대차의 노력이 더 필요합니다.
DCT변속기에 대해서는 지난번 스포티지와 투싼 QM6 비교에서 자세히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연비 비교
연비는 GLA250 > X2 > XC40 > Q3 > GV70 순입니다.
연비는 그리 중요하지는 않을것 같은 라인업입니다.
그래도 독일 차들이 연비가 좋습니다.
역시 전통의 독일 차량들이 연비가 좋습니다.
아주 많은 주행을 하지 않으신다면 이 정도 연비차이로 천만원의 금액차이를 만들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트렁크 비교
트렁크 비교는 제네시스 GV70 > 아우디 Q3 > GLA250 > BMW X2 > 볼보 XC40 순입니다. 전장과 전폭의 차이를 뛰어 넘지 못하고 XC40이 제일 적은 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GV70의 트렁크는 골프백 4개까지도 적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ㅎ
승차감비교
Mercedes-Benz GLA250, BMW X2, Volvo XC40, Audi Q3, 그리고 Genesis GV70는 하이엔드 급의 승차감과 서스펜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Mercedes-Benz GLA250은 AMG Line 모델에서 19인치 휠과 낮춘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은 도로의 충격을 흡수하며, 안정적인 주행을 위한 서스펜션으로 조정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GLA250은 일상적인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코너링 시에는 뛰어난 핸들링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GLA250은 도심 주행과 고속도로 주행 모두에서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2. BMW X2는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강조한 모델로, 서스펜션이 단단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도로의 느낌을 잘 전달받을 수 있으며, 코너링 시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그러나 단단한 서스펜션은 장거리 주행 시 다소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X2는 주로 스포티한 주행을 선호하는 운전자를 위한 선택으로 적합합니다. 약간 쿠페인것인지 SUV인것인지 얘매한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3. Volvo XC40은 편안한 승차감을 중시하는 모델로, 부드러운 서스펜션 세팅이 특징입니다. 이 차량은 도로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장거리 주행 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4. Audi Q3는 균형 잡힌 승차감을 제공하는 모델로, 서스펜션이 적절히 조정되어 있습니다. 도로의 불규칙성을 잘 흡수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운전자를 위한 성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Q3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일상적인 주행에서도 만족스러운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5. Genesis GV70은 뛰어난 서스펜션 성능을 자랑합니다. 부드럽고 안락한 주행을 제공하며,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독일차 못지 않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GV70은 다양한 주행 모드가 제공되어 운전자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GV70 주행모드 리스트
총평
Mercedes-Benz GLA250 크기와 디자인은 좀 아쉽고 연비는 훌륭합니다. DCT8단에 이정도 출력을 가진 엔진은 동급의 어떤 차량도 가지지 못한 장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파워트레인으로 볼때 주행성능은 조금 아쉽고 가격은 좀 부담되지요.
BMW X2 은 적당한 크기에 좋은 연비와 파워트레인의 성능도 좋습니다. DCT7단의 변속기도 그렇고 엔진 출력도 벤츠나 GV70만큼은 아니지만 좋습니다. 근데 가격이 제일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과 운전하는 재미 최고!
Volvo XC40의 적절한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훌륭합니다. 적은 차체에서도 최대한 실내 공간을 뽑아내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어느 한분야도 최고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떤 분야도 나쁜편에 속하지 않는 차량입니다. 수입차의 가성비 짱! 운전하는데 재미를 느끼지 않는 타입이라면 이차.
Audi Q3는 X2를 생각한다면 조금 아쉬운 엔진출력과 연비이지만 크기를 생각한다면 비슷한 성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주행성능이 부드럽고 잘 균형잡혀 있지만 밋밋한 디자인은 좀 단점이지요. 그러나 할인행사때의 아우디 가격을 생각한다면 가성비로도 XC40을 제칠 수 있습니다.
Genesis GV70은 넘치는 출력과 고급스러운 승차감, 큰 전장을 중간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외장 디자인과 인테리어 또한 훌륭합니다. 낮은 연비와 스포티지와 투싼과 친구인 국산차로 비춰지는 것은 아쉽습니다. 가성비 보다는 비싸지만 성능도 인정할만 해서 만족하는 그 어딘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입차 중형SUV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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